두 줄 이상이 필요한 문자열 리터럴을 형성하려면 두 문자열을 연결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백슬래시를 입력한 다음 리턴 키를 누릅니다. 백슬래시를 사용하면 컴파일러가 다음 줄 바꿈 문자를 무시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 문자열 리터럴은
"Long strings can be bro\
ken into two or more pieces."
다음 문자열과 동일합니다.
"Long strings can be broken into two or more pieces."
문자열 연결은 이전에 백슬래시를 사용한 모든 위치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줄 이상의 문자열을 입력하려면 뒤에 줄 바꿈 문자를 추가하면 됩니다.
문자열 리터럴 내에서 줄을 강제로 추가하려면 다음과 같이 줄을 나눌 문자열 지점에 줄 바꿈 이스케이프 시퀀스(\n)를 입력합니다.
"Enter a number between 1 and 100\nOr press Return"
문자열은 소스 코드의 모든 열에서 시작할 수 있으며 긴 문자열은 다음 줄의 임의 열에서 계속될 수 있으므로 소스 코드를 읽기 쉽도록 문자열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든 출력 시의 화면 표현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printf_s ( "This is the first half of the string, "
"this is the second half ") ;
문자열의 각 부분이 큰따옴표로 묶여 있는 한 해당 부분은 연결되고 단일 문자열로 출력됩니다. 이 연결은 변환 단계에 따라 지정된 컴파일이 진행되는 동안 이벤트 시퀀스에 따라 발생합니다.
"This is the first half of the string, this is the second half"
공백으로만 구분된 두 개의 개별 문자열 리터럴로 초기화되는 문자열 포인터는 단일 문자열로 저장됩니다(포인터는 포인터 선언에서 설명). 다음 예제와 같이 올바르게 참조하는 경우 결과는 앞의 예제와 동일합니다.
char *string = "This is the first half of the string, "
"this is the second half";
printf_s( "%s" , string ) ;
변환 6단계에서는 인접 문자열 리터럴 또는 인접 와이드 문자열 리터럴의 임의 시퀀스로 지정된 멀티바이트 문자 시퀀스가 단일 멀티바이트 문자 시퀀스로 연결됩니다. 따라서 실행 중에 문자열 리터럴을 수정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설계하지 마십시오. ANSI C 표준은 문자열의 수정 결과가 정의되지 않도록 지정합니다.
출처: <https://msdn.microsoft.com/ko-kr/library/c7bt45zf.aspx>
아래 소스에서 내가 문자열 리터럴 을 사용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한눈에 볼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1 2 3 4 5 | CString str = L"JPG loading Files(*.JPG,*.JPEG)|*.BMP;*.PNG;*.JPG|" L"PNG loading Files(*.PNG)|*.PNG|" L"BMP loading Files(*.BMP)|*.BMP|" L"All Files(*.*)|*.*|" ; | c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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